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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성분 분석
				비만관리의 첫 시작은 체성분 분석부터-
				인바디 기계를 통해 체성분을 측정하고 측정결과를 토대로
				개인의 체질,체형,특성에 맞는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계획해드립니다.
				
				뷰센스의원 체성분분석
				WHO?
				- 체계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싶은 분
				- 신체 부위별로 진단을 받고 싶은 분
				- 건강관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자 하는 분
				- 뷰센스 비만클리닉 프로그램을 시작하시는 분
				
				비만은 BMI가 아닌 체지방률로 확인해야 합니다.
				몸무게를 신장의 제곱으로 나눈 값인 BMI 체질량지수는 한동안 저체중,정상체중,
				과체중,비만을 나누는 지표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같은 체중이어도 지방이 많은 사람과 근육이 많은 사람은 외형과 건강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BMI수치만으로 비만을 진단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과체중은 정해진 표준체중보다 높은 상태를 말하고, 비만은 신체 내에서
				체지방이 표준 이상으로 과다한 상태를 말하므로 과체중이라고해서 비만으로
				평가해서는 안되며, 체중에서 체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나 높은가로 비만을 진단해야
				합니다. 따라서 체지방뿐만 아니라 체수분,단백질,무기질량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체성분 검사가 필요한 것입니다.
				
				체성분분석 4가지 지표
				1. 체수분
				영양소와 노폐물을 운반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인체조직의 구성 성분
				- 표준 범위보다 낮으면 근육이 부족하다는 뜻(근육은 7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표준 범위보다 높으면 근육이 많거나 부종이 있는 경우
				2. 단백질
				인체의 성장, 유지 및 활동에 필수적인 성분
				- 표준 범위보다 낮으면 근육이 부족하다는 뜻
				3. 무기질
				뼈와 치아를 단단하게 해주는 성분(체중의 약 5~6%)
				4. 체지방
				체온유지, 세포막 구성 성분
				- 표준 범위보다 높으면 비만이라는 뜻
				
				체성분분석의 필요성
				보다 확실하고 정확한 방법으로 현재 몸 상태를 진단하고, 개선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체성분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 어떻게 체성분을 조절해야 하는지 알 수 있고,
				이를 통해서 더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본인에게 필료한 운동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고,
				효과적으로 몸매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체성분분석 주의사항
				- 공복 상태로 측정하시는 것이 좋으며, 식사를 하셨다면 2시간 이후에 검사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 땀을 많이 흘리면 체수분에 영향을 미치므로 운동이나 사우나, 목욕 전에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랫동안 누워있거나 앉아있었다면 측정 하기 전에 5분간 서 있다가 측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추적 관찰하실 경우 같은 조건(시간,복장,공복)에서 측정하신 후 결과를 비교하셔야 합니다.
				- 여성의 경우 더 정확한 검사결과를 위해 생리일에는 측정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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